MY MENU

주요활동

제목

청원교육청전문상담사,상담자원봉사자교육(201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2.30
첨부파일0
조회수
1587
내용

청원교육지원청『Wee 센터』전문상담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찬회 개최

 

『학생들의 내면세계 이해』주제로 상담자 교육 실시

 

□ 청원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수연)이  오늘 6월 28일(목) 오후 2시 청원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사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Wee클래스의 역량강화 및 학생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 전문상담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찬회는 ‘마음나눔 심리자문센터’ 박순복 소장을 초빙하여『학생들의 내면세계』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성격유형 진단검사를 통한 심리성격 파악, 진로, 학습, 대인관계 지도방법 등으로 진행되었다.

 

□ 김수연 교육장은 “상담은 학생들의 정체감을 형성하고 성장할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면서 “학교에서 학생들이 겪고 있는 부적응, 집단따돌림, 학교폭력, 진로고민 등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전문가로서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또한 문의중학교 전문상담사 박병희는 “성격진단검사는 학생들의 내면세계를 파악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본인의 성격을 보다 객관적으로 탐색하고 숨겨진 심리적 문제들이 자연스럽게 투사되어 나타날 수 있는 좋은 매체로 활용된다. 이런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상담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였다.

 

□ 앞으로 청원교육지원청Wee센터는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원스톱 지원체계뿐만 아니라 교원연수와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대상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구축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